상단여백
HOME 기업/CEO
이노션, 어린이 성장관리하는 '눈금' 앱 개발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사내 스타트업 1호인 '데이비(Daby)'팀이 개발한 우리 아이 성장 주치의 '눈금' 애플리케이션(앱). (이노션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 =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안건희) 사내 스타트업 1호인 '데이비(Daby)'팀이 2019년 초등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우리 아이 성장 주치의 '눈금' 애플리케이션(앱)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펌프'(PUMP, Progressive Startup Motivating Program)를 통해 신사업을 지원하고 있는 이노션이 어린이 성장 데이터 관리 앱을 직접 제작해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노션은 지난 8~10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개최된 '초등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취학 전후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스마트한 성장관리를 돕는 눈금 앱 서비스를 시연했다고 11일 밝혔다. '눈금' 앱은 저신장, 과체중, 비만 등 어린이 성장관리에 대해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시기에 가정에서 간단히 체중과 신장을 앱을 통해 기록, 분석할 수 있으며, 월령별로 계측 주기를 알람으로 알려준다. 동일 월령대비 성장 속도와 상태 등 우리 아이가 잘 성장하고 있는지를 표준 성장 수치와 누적 비교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현장에서도 인기를 끌며, 전시기간 약 2500명의 관람객이 앱을 내려받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노션은 현장 시연 및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오는 3월부터는 눈금-영양 서비스로 영양 전문가와 아이를 일대일 매칭해 모바일로 맞춤형 식단을 제공하고, 식사량도 매일 사진으로 체크해 피드백 해주는 2단계 과정을 준비 중이다. 이후에는 운동, 수면 부분을 순차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어린이 성장에 필요한 영양-운동-수면을 모바일로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성장 주치의'로 확대할 예정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