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데이터룸(VDR)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인 인트라링크스(Intralinks® Holdings, Inc.)가 2019년 2분기 전 세계 M&A 활동을 전망한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Intralinks Deal Flow Predictor)’를 13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2분기 M&A 거래 건수는 전년 대비 평균 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최근 5분기 중 가장 낮은 증가율에 해당된다. 섹터별로는 부동산, 에너지 및 전력, 소재 분야에서 가장 큰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018년 4분기 전 세계 M&A 딜 공시 건수는 전년 대비 9% 감소해 2012년 2분기 이래 가장 큰 폭으로 하락했고, 2018년 전체 M&A 건수는 3% 감소해 2013년 이래 처음으로 연간 하락률을 기록했다.

인트라링크스 필립 휘첼로(Phillip Whitchelo) 전략사업개발부문 부사장은 “2014년 시작된 현재의 M&A 상승세가 정점을 찍었고, 2019년에 딜메이커들이 상당한 역풍을 맞을 가능성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미국·중국 간 무역전쟁으로 인한 세계 경제 침체, 이자율 상승, 글로벌 주식시장 부진(2018년 10% 하락), 30년 이래 최고치에 이른 M&A 밸류에이션, 국가 간 M&A에 대한 국가주의 및 보호주의 강화 등을 들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현재 브렉시트 과정의 정치적 혼란에 기인한 유럽경제 성장에 대한 불확실성 및 잠재적 영향, 그리고 영국이 새로운 협상 또는 무역협정 없이 3월 29일에 EU를 탈퇴하는 방향으로 기울면서 하드 브렉시트 가능성이 높아진 것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트라링크스 코리아 김선식 지사장은 “수년간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급성장해 온 글로벌 M&A 시장은 올해 다소 정체될 전망이지만, 기업들의 한계사업 정리와 재무 구조 개선을 위한 자산 매각, 그리고 핵심 비지니스 경쟁우위 확보 및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인수합병의 증가와 함께 사모펀드들의 공격적 투자와 엑시트가 맞물리면서 국내 M&A 시장은 올해에도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인트라링크스 딜 플로우 프리딕터 보고서는 M&A거래가 준비 단계에 있거나 실사 단계에 진입한 전 세계의 매도 측 M&A의 초기 단계 활동을 추적해 미래의 M&A 거래 규모를 예측한다. 이러한 초기 단계 거래는 평균적으로 공시 시점보다 6개월 전에 이루어진다.

다음은 이번 보고서의 주요 내용이다.

아시아태평양(APAC)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 건수는 전년 대비 약 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최소 -2%에서 최대 11%이다. 부동산, 에너지 및 전력, 금융섹터가 2019년 전반기 6개월간 APCA 지역의 M&A 공시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APAC 내 모든 지역이 초기 단계 M&A 활동량 측면에서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홍콩, 대만, 호주, 일본, 인도가 2019년 상반기 APAC의 증가율에 가장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건수는 전년 대비 약 1%(최소 -8$~최대 8%) 하락하고, 남유럽, 중동지역의 M&A 활동이 가장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에너지 및 전력, 소재 섹터가 2019년 전반기 6개월 간 EMEA지역의 M&A딜 공시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유럽의 5개 경제대국 중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영국에서 2018년 상반기 대비 2019년 상반기 M&A공시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반면, 스페인은 보합세가 예상된다.

남미(LATAM) 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 발표될 M&A 건수는 전년 대비 약 6%(최소 -12%~최대 2%) 감소할 것이며, 소재 섹터가 유일하게 2019년 전반기 6개월간 LATAM 지역의 M&A 공시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멕시코가 향후 6개월간 딜이 가장 많이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 반면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페루의 M&A는 보합에서 감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NA) 지역에서 2019년 상반기에발표될 M&A 건수는 전년 대비 약 5%(최소 -4%~ 최대 15%)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에너지 및 전력, 산업재, 금융섹터가 2019년 전반기 6개월간 NA지역의 M&A 공시 증가를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보고서는 또한 노딜 브렉시트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결과가 M&A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분석과 함께 M&A 전문가 설문 결과도 포함하고 있다. 보고서 전문은 인트라링크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인트라링크스 개요

2018년 SS&C Technologies에 인수된 SS&C인트라링크스는 글로벌 금융, 거래 및 자본 시장 커뮤니티를 위한 선도적인 금융 기술 공급업체이다. 가상 데이터룸(VDR)의 선도 기업인 인트라링크스의 기술은 정보의 흐름을 안전하게 통제하며 고객이 보다 생산적이고 신뢰성 있게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인트라링크스는 인수합병, 자본 확충, 투자자 보고, 라이센스 거래와 같은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촉진하도록 지원한다. 인트라링크스의 솔루션은 이러한 활동들을 운영 간소화, 리스크 감소, 고객 경험 향상, 가시성 증대를 통해 개선시킨다. 22년 역사에서 Intralinks는 포춘 1000기업 중 99% 이상의 신뢰를 받아 비지니스를 수행해왔으며, 인트라링크스 플랫폼을 통해34.7조 달러 이상의 금융 거래를 실행하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