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경주시, 2019년도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내 토지 개별공시지가 열람하세요
   
▲ 경주시
[데일리머니] 경주시는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조사해 산정한 2019년 1월 1일 기준 개별토지의 단위면적당 가격인 개별공시지가를 15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열람을 통해 의견을 접수받는다.

시는 지난해 11월 20일부터 개별 토지 390,933필지를 대상으로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 확인서, 건축물관리대장 등 각종 공부확인과 현지답사를 통해 대상토지의 특성을 조사한 후 가격산정을 완료하고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마쳤다.

개별공시지가은 시 홈페이지와 시청 및 읍·면·동 방문열람이 가능하며, 의견이 있을 경우 5월 7일까지 의견제출 사유 및 의견가격을 기재한 의견 제출서를 우편 또는 시청 토지정보과 및 읍면동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감정평가업자의 검증을 통해 토지특성의 재확인 및 표준지가격이나 인근토지가격과의 균형유지 등을 재조사 한 후 그 처리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의견청취를 완료한 개별공시지가는 경주시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다음달 31일 공시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취득세, 등록세 등의 지방세와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국세의 부과기준이 되며, 개발부담금 부과 및 국·공유재산의 대부료 산정 등 각종 공적 업무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열람기간 내에 빠짐없이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영한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