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은행
KEB하나은행 "이제 모바일로 '환테크' 하세요"
(KEB하나은행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KEB하나은행은 모바일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 & 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돼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돼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ATM 기기에서 인출할 수 있고 해외 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앴다.

글로벌페이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사용하면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이다. 27개 통화 중 손님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손님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