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중소상공인 금융 애로사항 청취 및 제도개선 현장 간담회 개최

중소상공인의 금융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 제도개선에 반영 경제활성화에 기여…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유동수 의원과 금융소비자연맹 주최
2019년 6월 12일(수)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은 국회 정무위원회 유동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계양구갑), 국가경제자문회의 거시경제 및 금융분과위원회와 6월 12일(수)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중소상공인 금융 애로사항 청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간담회는 경기불황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들의 금융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고 이를 바탕으로 정부의 제도 개선과 금융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소상공인들의 금융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이날 현장 간담회에는 김진표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 유동수 거시경제 및 금융분과위원회 분과장,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국가경제자문회의, 금융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연합회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한다.

소상공인의 금융애로사항 발표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 외에 한국외식업중앙회 종로구지회장,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장, 서강대학교 한재형 교수의 발표에 이어 금융위, 중소벤쳐기업부 등 정부 관계부처와 국가경제자문회의의 개선의견 및 금융지원확대방안이 발표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연맹 개요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단체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