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표이사 전응식)은 대원의 베트남 자회사 ‘대원E&C’가 국내 제조기업의 베트남 하이퐁(Hai Phong) 산업단지 내 현지 공장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국내 미용재료 제조기업의 베트남 현지 공장(부지면적 4만m2) 신축공사로 계약금액 약 100억원 규모이다. 6월 중 착공하여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대원E&C는 대원E&C가 지난해 약 120억원 규모의 한국 제조기업 베트남 현지 공장 신축공사 수주 등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인 수주에 성공하면서 해외 사업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젝트 외에도 다수 기업의 현지 건설 수요가 있어 전망이 밝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대원E&C는 대원의 100% 자회사로 2011년 설립 이후 대원의 개발사업과 현지 발주 도급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호치민에서는 현재 544세대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공사를 진행 중이다.

대원은 최근 베트남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하려는 외국기업의 공장신축공사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대원E&C는 베트남에서 풍부한 시공 경험과 기술력으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더욱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베트남은 지난해 7%에 이르는 GDP 경제성장률과 외국인 직접투자 증가로 급속한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산업시설·인프라·리조트 등 건설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한편 대원은 2001년 베트남 진출 이후 올해로 19년째 꾸준한 사업으로 현지화에 성공한 대표적 기업이다. 그동안 섬유사업, 주택건설, 산업시설 및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실적을 갖고 있다. 특히 베트남 건설사업의 기획, 인허가, 시공, 분양, 금융, 사후관리 등 건설 전과정에 대한 사업 프로세스 구축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다.

언론연락처:대원 홍보대행 서울IR네트워크 PR본부 임준형 차장 02-783-0653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