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카드
하나카드-비자, '해외 모바일 터치 결제 서비스'
장경훈 하나카드 대표이사 사장과 패트릭 윤 비자코리아 사장이 14일 서울 중구 비자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하나카드 x 비자 해외 모바일 결제 서비스 런칭 세레모니'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하나카드는 비자(Visa)와 함께 해외에서도 모바일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이하 NFC)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하나카드의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앱) '하나1Q페이'에 비자 토큰(Visa Token)을 적용, 싱가포르와 런던, 호주 등 비자 컨택리스(비접촉식) 규격을 지원하는 전 세계 NFC 단말기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를 지원한다.

특히 해외에서 로밍·와이파이(도시락)·선불 유심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하나1Q페이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하나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고객이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앱 설치 후 '카드바로발급'을 통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또 현지 일반 가맹점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자판기, 면세점 등 NFC결제 지원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장경훈 하나카드 사장은 "앞으로 런던, 중국, 뉴질랜드 등에서도 하나1Q페이를 활용한 글로벌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김유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