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고령군,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선정총사업비 81억원 확보
   
▲ 고령군
[데일리머니] 고령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에서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2개지구와 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81억원을 확보했다.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농촌 거점지를 육성하여 주민들의 기초생활 수준향상 및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추진위원회와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적극 참여하여 이뤄낸 성과이다.

개진면 금천지구 및 우곡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각 40억원이 투입되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간 추진된다.

주요사업으로 개진면 금천지구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개진상생복지센터, 거점연결로 등을 통해 거점지 기능을 강화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하며, 우곡면 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은 면소재지 내 주민화합광장 및 화합길 등을 마련하여 중심지와 배후마을 주민들에게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준공지구에 대한 활성화 컨설팅을 위한 소프트웨어 사업비 1억원도 확보했다.

곽용환 군수는 “이번 신규사업 선정으로 인해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살기 좋은 농촌 마을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정영한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