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북
고령군, 2019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 고령군
[데일리머니] 고령군 보건소는 오는 17일부터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만65세이상, 임신부 등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일 혼잡과 지역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대상자별로 접종기간을 나누어 실시하게 되는데 17일부터는 어린이 2회 접종 대상자와 10월 15일부터는 어린이 1회, 임신부, 만65세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한다.

만12세이하 어린이 및 임신부, 만65세이상고령군에 주소를 둔 어르신은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이 가능하다.

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하는 관내 병·의원은 만65세이상 어르신 접종은‘고령영생병원, 백의원, 열린연합의원, 삼성정형외과, 영남정형외과, 효성연합의원, 효사랑요양병원, 고령의원, 다산종합의원, 신연합의원’10개의 병·의원 이며, 어린이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고령영생병원, 백의원, 다산종합의원, 신연합의원’이며, 임신부접종이 가능한 의료기관은‘다산종합의원’이다.

또한 고령군은 지역의 인플루엔자 확산 및 대유행 방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만13세 이상 ~ 만64세 이하의 취약계층인 의료급여, 심한장애인, 국가유공자증 소지자,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대상자 및 다문화가족 2인에 대해서 10월 21일부터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만13세 이상 ~ 만64세 이하의 무료접종 대상에서 제외되고 주민등록상 고령군에 주소를 둔 접종희망자는 10월22일부터 유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접종비용은 8,000원이다.

예방접종을 위해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접종 대상자를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 임신부는 임신확인서 및 산모수첩, 다문화가족은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필히 지참하고 접종 후에는 부작용 반응을 관찰 할 수 있도록 접종기관에 30분간 있으며, 접종당일에는 음주나 지나친 운동, 샤워 등은 피하고 가능한 안정을 취하도록 한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인플루엔자는 주로 어린이 및 65세 이상 어르신에게는 발생률이 높고 전파력이 강하므로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을 꼭 하시고 철저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고 밝혔다.

정영한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영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