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기
군포시, 2019 여성 한마음대회 개최16개 단체 600여명 참여…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함께 다짐
   
▲ 군포시
[데일리머니] 군포시는 11일 군포시민체육광장 제1실내체육관에서 지역 내 16개 여성단체 회원과 활동가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 군포여성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군포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각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활약 중인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대·협력 활동을 위한 교류를 장려하고, 체육활동을 통한 활동 스트레스 해소 기회 제공 등을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는 16개 단체를 2개 팀으로 나눠 명랑운동회로 진행됐으며, 본 행사 시작 전에 모범 지역 청소년에 대한 장학금 전달이 이뤄져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의 의지를 표현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각 단체가 이웃돕기 바자 행사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많은 시민의 정성이 모이고 순환되는 모습을 보여 더 뜻깊었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 서근복 군포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정을 나누는 이웃사회 조성, 살기 좋은 도시 만들기 등 군포의 성장을 위한 여러 분야에서 여성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도록 힘을 모으고 확산하는 역할을 협의회가 제대로 수행할 수 있게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대희 군포시장은 “여성단체협의회가 도시의 발전과 함께해 온 30여년의 세월과 성과가 있었기에 ‘새로운 군포 100년’을 준비하고, ‘시민 우선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살고 싶은 군포 만들기에 많은 여성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