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금융종합
예보-중부소방서, 업무협약…사회적가치 실현도 추진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국민의 재산을 지키는 금융안정파수꾼과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국민안전파수꾼이 손을 잡았다.

예금보험공사는 중부소방서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의 안전을 위해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화재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겨울철을 대비해 전통시장, 독거노인 등 화재취약계층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또 화재 및 안전사고가 급증하는 명절 연휴기간 등에는 귀성객 및 시민을 대상으로 공동 화재예방 캠페인도 함께해 안전문화 확산에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복지시설, 초·중등학교 등 금융·화재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는 체험 위주로 생활금융교육과 소방안전교육을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예보와 중부서는 우선 지역 전통시장인 방산시장을 찾아 소화기 기증식을 열었다. 노후 점포가 밀집해 있고, 통로가 좁아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전통시장에 대한 소화기 지원은 불이 나기 쉬운 겨울철 화재를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양 기관은 기대했다.

예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예보는 예금자보호와 금융제도의 안정 유지라는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