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은행
신한銀, 전문분야 수시 채용…현업부서 실무자도 평가한다
(신한은행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신한은행은 2019년 전문분야 맞춤형(Bespoke)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는 해당 업무를 가장 잘 아는 현업 부서에 채용 권한을 위임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를 적시에 채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진옥동 은행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이에 따라 서류 전형 이후 현업 부서의 차·과장급 실무자가 분야별 특성을 감안해 응시자를 평가하고, 부서의 부부장 이상 관리자와 인사부 채용 담당자가 직무 내용 기반의 역량을 검증하게 된다. 현업 부서의 시각으로 선발된 인재는 지원 부서의 직무 교육을 받고 즉시 관련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배치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Δ투자금융(IB) ΔIB(부동산/프로젝트금융) Δ증권운용 Δ금융공학(FX/파생) Δ리스크 모델링 Δ디지털 기획 Δ퇴직연금 보험계리사 등 7개 분야다. 채용 희망자는 이날 오후부터 19일까지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업무 특성에 맞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 방식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이 해당 직무에 대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