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은행
HSBC증권 공동대표에 이종진·이상호씨
이종진(왼쪽), 이상호 HSBC증권 공동대표(HSBC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 박주평 기자 = HSBC는 지난 1일부로 이종진 채권·주식 영업 총괄 부대표, 이상호 채권자본시장 총괄 수석본부장을 HSBC증권 공동대표에 임명했다고 4일 밝혔다.

이종진 공동 대표는 지난 1994년 한일리스금융에 입사해 홍콩 현지법인 이사를 지낸 뒤 드레스트너은행(Dresdner Bank)에서 근무했고, 지난 2009년 HSBC 아태지역 본사(홍콩 소재)에 입사했다. 2010년 HSBC증권으로 옮긴 이후 줄곧 채권영업팀을 이끌어 왔고 올해부터 주식영업으로 업무 영역을 넓혔다.

HSBC 관계자는 "이 공동대표는 신규고객과 신사업 발굴에 기여했으며 영업관리 능력과 신중한 리스크 관리에도 탁월한 역량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상호 공동대표는 JP모건에 근무하다가 2010년 HSBC증권에 입사한 이후 줄곧 채권자본시장팀을 이끌어 왔다. HSBC 증권 관계자는 "이 공동대표는 HSBC와 JP모건 뉴욕, 홍콩에서 20년 이상 쌓아온 투자은행 경험을 바탕으로, HSBC증권이 국내 자본시장 전문 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HSBC는 이번 공동대표 임명을 통해 영업, 트레이딩, 자본시장과 투자은행 업무에서 그간 쌓아온 전문성과 경험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한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