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은행
신한금융, '기발한 광고'로 우수 스타트업 홍보 돕는다
(신한금융그룹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4일 새로운 광고 캠페인인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에 선정된 스타트업 기업들의 홍보 광고를 유튜브와 주요 일간지를 통해 시작했다.

기발한 광고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기회를 발견하는 광고'의 줄임말로 혁신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도록 신한금융의 광고 시간을 빌려주는 프로젝트다.

이는 국내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많은 노력을 들여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했음에도 초창기 홍보,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 착안해 시작됐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퓨처스랩 간담회와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등 여러 현장에서 스타트업 대표들의 고충을 듣고 이같은 아이디어를 냈다.

신한금융은 지난 10월16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광고를 응모 받았다. 약 한 달간 총 250개가 넘는 응모작이 접수됐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심사를 맡아 영상 부문 6개사와 인쇄 부문 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선 이날부터 한 달간 영상 부문은 유튜브, 인쇄 부문은 주요 일간지를 포함한 인쇄 매체를 통해 광고가 게재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금융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 예정"이라고 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