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제2금융
핀크-OK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라인업 강화한다
유병철 OK저축은행 본부장과 예정욱 핀크 부사장. (핀크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핀크가 휴대폰 이용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기반의 차별화된 대출 서비스에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핀크는 OK저축은행과 지난 3일 서울 중구 다동 핀크 사무실에서 '핀크 T스코어' 기반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같은 대출 상품이어도 통신점수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는 핀크만의 맞춤형 대출상품 중개 서비스에 OK저축은행을 통한 중금리 대출 상품 라인업이 강화된다.

앞서 핀크는 신용등급 4등급 이하 고객도 대출 이용 및 금리와 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 금융 서비스인 핀크 T스코어와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핀크 T스코어는 금융 정보만을 반영했던 기존 신용평가와 달리 휴대폰 이용 정보를 통신점수로 산출해 대출 심사 시 신용등급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예정욱 핀크 부사장은 "이번 제휴로 핀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대출 상품 출시 등 신파일러(thin-filer·신용평가가 곤란할 만큼 금융거래 정보가 적은 사람)를 위한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한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