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개발은행은 ‘74년 이슬람회의 기구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회원국의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자금제공 및 경제발전 촉진을 위해 설립된 개발금융기관으로서 자원개발, 인프라, 플랜트 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현재 회원국은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등 56개국이며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에 본부를 두고 있다.

산업은행은 최근 우즈벡 가스전 개발 사업에 이슬람 개발은행과 공동으로 금융 주선을 성사시킴으로써 실질적인 업무협약의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중동지역 인프라, 플랜트사업 등에 투자하기 위한 공동 펀드를 설립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펀드규모, 설립시기 등 구체적인 설립방안 등에 대하여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