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카드
"대기 없이 상담하세요"…롯데카드, 디지털 ARS 도입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이준성 기자 = 롯데카드가 불필요한 대기 없이 화면을 보며 쉽고 빠른 상담이 가능한 '디지털 ARS'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이 롯데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홈페이지와 연동된 롯데카드 디지털 ARS 페이지로 자동 연결되는 스마트폰 전용 서비스다.

디지털 ARS가 도입되면서 기존의 음성 ARS처럼 전화 연결이나 음성 안내를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며 원하는 상담 업무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기존의 음성 ARS 메뉴를 그대로 스마트폰 화면에 옮긴 '보이는 ARS' 보다 더 진화된 형태라고 롯데카드는 전했다.

롯데카드는 또 고객 상담 패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의가 많은 업무 위주의 직관적이고 편리한 화면 구성도 디지털 ARS에 적용했다. 특히 전체 상담 업무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즉시결제, 이용내역조회, 한도조회 등 9개 주요 업무를 메인화면 중심에 배치했다.

인증 절차 간소화를 통해 접근성 역시 높였다. 롯데카드 회원의 경우 본인 이름 확인 후 카드 비밀번호 4자리만 누르면 바로 디지털 ARS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ARS에서 상담사 연결 없이는 처리가 불가능했던 고객정보변경, 카드발급 등도 디지털 ARS를 통해 24시간 365일 처리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디지털 ARS 도입으로 고객은 보다 신속한 상담 및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이는 고객센터 통화량 및 상담시간 단축으로도 이어져 전체적인 상담품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