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자동차
쉐보레, 韓능률협회 KSQI 우수 콜센터 17년 연속 선정
(한국지엠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한국지엠은 쉐보레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KSQI) 평가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쉐보레 고객센터는 Δ맞이 인사 Δ발음 정확성 Δ자신감 있는 응대 Δ적극적인 안내 Δ응대 신속성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쉐보레 고객센터는 상담 경력 3년 이상의 상담사가 65% 이상을 차지해 고객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다"며 "일반 전화 상담은 물론, 카카오톡, 화상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쉐보레 고객센터는 이와 더불어 마이링크, 내비게이션, 오디오 등 인포테인먼트 사용법에 대한 영상 설명을 담은 '등대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고객의 제품품질 불만을 24시간 이내에 해결하기 위해 'I CARE' 전담 조직을 통해 중요한 상담 건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 응대를 위한 상시 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다.

쉐보레 고객센터는 업계 최초로 '마음이음 연결음'을 적용해 2017 한국 컨택센터 콘테스트에서 Best Process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음이음 연결음은 상담원과의 통화가 연결되기 전 나오는 음성 안내 시스템이다.

이번 우수 콜센터 선정은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평가를 통해 나온 결과다. 고객 콜센터 부문에서는 총 275개 국내 기업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개별 기업 당 100회 이상에 걸쳐 기본적인 수신 여건부터 고객 맞이, 상담 태도, 업무 처리 및 종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