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충북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 위한 생활문화체험 ‘반려견, 만들어보개’ 참가자 모집2020 청주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개인창고’일환
   
▲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 위한 생활문화체험 ‘반려견, 만들어보개’ 참가자 모집
[데일리머니]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 반려동물에게 아낌없이 투자하고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요즘 이보다 더 시의적절한 기획이 있을까.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10일까지,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생활문화 프로그램 ‘반려견, 만들어보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0 청주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개인창고’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사람과 반려견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것으로 반려견을 위한 팝아트 컬러링 · 헌옷 리폼 · 수제간식 쿠킹 · 놀이기구 목공 등 총 4개의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제작·설치 과정이 필요한 놀이기구 목공 클래스만 7월 14일부터 8월 13일목)까지 5주간 매주 화, 목요일 19시~오후 10시에 총 9회 동부창고 34동 목공예실에서 진행되며 나머지 3개 클래스는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각각 계획된 날짜에 정해진 장소에서 주·야간 2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반려견이 있거나 반려견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부창고 홈페이지 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모든 클래스의 참가비는 무료로 클래스 당 15명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동일 프로그램을 제외한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선정 여부는 동부창고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 선정자가 수강을 포기할 경우 대기명단의 차순위자에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개인창고’는 지난 3월 한국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한 ‘2020 생활문화센터 운영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반려견, 마주하개 반려견, 만들어보개 반려견, 함께 하개 등 총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반려견, 마주하개’는 사람과 반려견이 공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는 프로그램으로 앞서 청주시민과 반려동물 전문가 등 16명으로 구성된 반려견 공동 팀메이트가 활동 중이다.

이번 ‘반려견, 만들어보개’는 반려견과의 행복한 동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문화 프로그램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끝으로 오는 9월~10월로 예정된 ‘반려견, 함께하개’는 전시, 체험, 마켓, 반려견 놀이터 등의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 페스티벌이다.

청주문화재단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를 반영한 이번 생활문화 프로그램이 반려견을 바라보는 지역 공동체의 시선을 변화하게 하고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동행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김현주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