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소식 경남
거창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마을복지계획으로 통합돌봄 시작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수립 주제 워크숍 가져
   
▲ 거창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마을복지계획으로 통합돌봄 시작!
[데일리머니]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월천체험휴양마을에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담당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민관협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마을주민이 함께 마을단위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창형 지역사회 통합돌봄-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이 이뤄졌다.

유수상 거창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의 ‘거창군의 마을복지 전략’이란 특강을 시작으로 전성남 광주광역시 사회복지사협회장의 ‘마을복지계획 어떻게 세울까’라는 특강까지 마을복지계획 수립 과정에 대한 다양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마을 주민 스스로가 통합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거창읍 김용마을의 사례를 김성대 마을이장으로부터 직접 전해 들으며 주민들이 함께하는 마을단위 통합돌봄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병주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 읍면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주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마을단위 통합돌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성애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성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