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 한국가상현실(대표 장호현)은 한국전기안전공사(KESPO)와 ‘가상현실(VR) 기반 전기설비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ESS, PV)’ 납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가상현실은 2018년에도 한국전기안전공사의 ‘VR 전기설비 진단 및 검사 시뮬레이터’를 납품한 전례가 있으며 한국전력공사 인재개발원의 ‘배전 설계 시공 3D 교육 시뮬레이터’와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의 ‘VR 기반 배전기자재 동작방식 및 시공작업 시뮬레이터’도 개발, 공급한 실적이 있다.

이러한 VR 기술 기반의 전기설비 교육훈련 시스템들은 현장 접근이 어렵고 위험 요소가 많은 전기설비 분야에 공간·시간적 제약을 극복한 효과적 교육훈련 솔루션으로 주목받은 바 있다.

한국가상현실의 새로운 VR 전기설비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은 최근 각광받는 분산형 전원설비 ‘ESS(Electric Storage System, 전기저장장치)’와 ‘PV(Photo Voltaic, 태양광 발전)’ 분야 미래 기술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전기설비 교육훈련과 더불어 ESS/PV 설비 학습과 구축, 검사진단 방법 등의 시뮬레이션을 가상공간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HMD(Head Mount Display)를 활용한 VR 몰입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학습 편의성과 효율 개선을 위한 학습 상황 저장, 시험모드 전환 등의 기능 추가로 다양한 실무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황 시나리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이번 ‘VR 기반 전기설비 검사진단 교육훈련시스템’을 현장감 있는 자기주도형 교육훈련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안전한 가상환경 내에서 현장 실무의 사전 학습과 반복 훈련을 시뮬레이션함으로써 ESS/PV 설비에 대한 이해와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전기안전 분야 교육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가상현실 개요

한국가상현실은 자체 개발한 KOVI 3D 엔진을 통해 다양한 VR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인테리어 사업자의 3D 영업상담 툴인 코비온라인 서비스가 있다. 이 외에도 리바트, 일룸, 목산, 넥시스, 보루네오 등 국내 유수의 주방, 가구, 사무인테리어 기업들의 솔루션 도입 및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건축인테리어 분야 기업들의 VR 기술 도입을 이끌어왔다. 또한 건축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인천국제공항공사 통합공간관리 시스템, 에스원 보안설계 솔루션 등의 3D VR 솔루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가상현실 마케팅본부 임용훈 대리 1644-493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