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금융종합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 '스퀘어브릿지 1기' 84개사 선정
신한금융그룹은 23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1기 멤버십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 참여한 스타트업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금융그룹 제공) © 뉴스1


 신한금융그룹은 23일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² Bridge : 인천(신한 스퀘어브릿지)' 1기 멤버십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8월부터 두 달간의 심사를 거쳐 인큐베이션,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등 3개 분야에서 총 84개 기업을 스퀘어 브릿지 1기 멤버십으로 선발했다.

창업 초기 기업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션 멤버십에는 펫택시를 운영하는 '펫잇', 바이오 의약품 소재를 개발하는 '움틀' 등 16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스타트업 단계별 투자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멤버십에는 기업 언택트 협업툴로 잘 알려진 '콜라비팀', 암호화폐 자금세탁방지솔루션을 제공하는 '팀블랙버드' 등 16개 스타트업이 선정됐다.

글로벌멤버십에는 공유주방 위쿡을 운영하는 '심플프로젝트컴퍼니', 국제 화물 운송 중개 플랫폼을 개발하는 '코코넛사일로', 신약개발 플랫폼을 개발하는 '퀀텀인텔리전스' 등이 선정됐다. 선발 기업에는 글로벌 파트너십과 연계해 해외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제공한다.

1기 멤버십으로 선발된 기업에는 Δ사무공간 및 복지시설 무상임대 ΔIR 컨설팅 Δ전용펀드를 통한 투자 Δ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폭넓은 서비스가 공통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4차산업, 바이오·헬스케어 등 특화 분야의 스타트업 집중 육성을 위해 신한퓨처스랩, 셀트리온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사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추후 여러 사업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