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가 함께일하는재단(이사장 송현섭)과 2018년부터 진행해온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이하 MG희망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의 선정기업 25개를 발표했다.

2018년부터 진행한 MG희망나눔 사업은 올해 3기를 맞이했으며, 사회적경제조직을 대상으로 성장지원금과 판로 및 홍보를 제공한다.

MG희망나눔 1·2·3기 사업은 성장지원금 23억원을 들여 50여개의 사회적경제조직 발굴 및 성장에 기여했다.

사업을 통해 지역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취약계층 일자리 환경 증진, 지역상생 펀딩 등을 진행했다. 또한 인프라를 통한 지원으로 추가 판로지원 19건을 연계하는 등의 사업성과도 창출했다.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3기는 25개의 사회적경제조직에 총 10억원의 성장지원금을 지원한다.

최종선정기업은 서울을 포함한 경기, 충청, 경상 등 다양한 지역에서 지역발전과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선정했다.

MG희망나눔 사업 3기에서는 기업들의 성장과 판로확대를 위해 컨설팅·홍보지원·인프라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와 청년을 위한 문화연구소 ㈜오엠인터렉티브(대표 권영준), 남성돌봄종사자를 양성하는 성북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대표 백승재),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을 통해 제품을 제작하는 ㈜우시산(대표 변의현), 친환경 농산물과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통해 과일컵을 제조하는 농업회사법인 과일드림 주식회사(대표 황찬영), 여성농부의 지속가능한 농업과 건강한 토종먹거리 보존 및 판매를 진행하는 언니네텃밭 여성농민 생산자 협동조합(대표 박점옥) 등 25개팀이 3기 사업에 참여한다.

위 팀 외에도 △대지를위한바느질 △디이 스튜디오 △에스에스모빌리티 △이프비 △겜브릿지 △공장공장 △더몽 △리벨롭 △마린이노베이션 △보티카글로벌 △빅워크 △소울드 △스페이스선 △ 스프링샤인 △에스엠플래닛 △위미 △트리플래닛 △필덤 △착한셰프 △협동조합 고개엔마을이 3기 사업에 최종선됐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이 3년을 맞이한 만큼 앞으로도 더 심층적이고 고도화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지속적인 사업 진행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이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새마을금고가 되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새마을금고중앙회 홍보대행 키위피알 박초롱 매니저 02-855-511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