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금융서비스와 AI 기술을 접목한 AI 체험존(Zone)을 여의도 신관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AI 체험존은 인공지능 금융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며, 두 개의 키오스크에서 KB국민은행의 AI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아바타가 등장하는 AI 가상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아바타는 △KB신사옥에 대한 소개와 KB국민은행의 인공지능 방향 소개 △금융에 특화한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인 KB-ALBERT 안내 △키보드로 입력한 문장을 귀여운 목소리로 읽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AI 체험존은 금융에 대해 어려운 이미지와 높은 진입장벽을 허물고, 고객에게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귀여운 아바타 기반의 서비스를 준비했다.

두 번째 키오스크에서는 통장개설, 청약, 예·적금, IRP, 대출 등 은행 업무 관련 상담이 가능한 AI 은행원도 만나 볼 수 있다. AI 은행원 서비스는 음성합성, 영상합성,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기술이 적용돼 실제 은행원과 같은 품질로 상담할 수 있다.

한편 AI 체험존 입구에는 KB국민은행이 201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 Future Finance A.I. Challenge’ 소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다.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는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인공지능 경진대회이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KB국민은행의 AI 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영업점과 모바일까지 체험 서비스를 확대해 금융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AI 체험존은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신관 지하 1층 경제금융교육 체험센터 내에 있으며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참관 방법은 KB금융공익재단 전화 문의를 통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언론연락처: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이상규 차장 02-2073-7168 KB금융공익재단 전화문의 02-2073-28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