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보험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청소년진로지원사업 프로미스 협약 체결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청소년진로지원사업 프로미스 협약 체결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우산종합사회복지관 등 4곳과 협약 체결
청소년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총 3억원 지원
푸르덴셜생명 임직원들이 청소년 진로교육에 직접 참여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커티스 장)이 26일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각 지역의 청소년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진로지원사업 프로미스(Promise)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프로미스 사업의 자문기관이자 수행기관인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신규 수행기관인 광주 우산종합사회복지관 및 쌍촌종합사회복지관, 부산 남광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체결됐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신규 수행기관 3곳에 기관당 6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고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 총 1억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사업비는 향후 3년간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지역 내 청소년 진로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 커티스 장 이사장은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도입된 이후 청소년들의 진로 교육 및 직업 직업현장체험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은 2014년에 청소년진로지원사업인 프로미스를 시작하였다. 서울, 부산, 광주, 대전지역의 교육지원청과 협약을 맺은 후 교육복지학교들을 중심으로 청소년 총 1만179명에게 2708곳의 직업현장과 연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드림터’ 등을 제공한 바 있다. 올해는 서울 관악, 부산, 광주, 대전 지역에서 총 3천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진로교육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 임직원들은 프로그램에 직접 인솔자와 멘토로 활동한다.

이 외에도 푸르덴셜생명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푸르케어즈 해외봉사단, 푸르덴셜 장학제도, 푸르덴셜 경제교실 등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개요

푸르덴셜생명은 라이프플래너 시스템을 도입하여 우수인증설계사 비율 10년 연속 업계 1위, 최고 수준의 재무건전성 비율(RBC)과 같은 우수한 지표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외국계 생명보험사 1위로 선정되며 건실한 경영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다. 푸르덴셜생명의 모회사인 푸르덴셜 파이낸셜은 140여년간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생명보험·연금·은퇴·투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금융그룹으로 ‘가족사랑, 인간사랑’의 기업이념을 이어오고 있다.

한영주 기자  hyj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