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보험
KB손해보험, 네이버랩스와 업무협력 체계 구축

KB손해보험, 네이버랩스와 업무협력 체계 구축


KB손해보험(대표이사 양종희)이 29일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네이버 본사에서 네이버랩스(대표 송창현)의 어웨이(AWAY) 시스템 내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를 연계하고 상호 간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어웨이는 네이버의 기술연구개발 법인 네이버랩스가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내비게이션, 정보 시스템,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포테인먼트 : 정보(information)와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정보의 전달에 오락성을 가미한 소프트웨어 또는 미디어를 가리키는 용어

양사는 어웨이 전용 간편 긴급출동 접수 서비스를 개발, 차량 운전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방식으로 차량 운전자는 내비게이션 시스템에서 터치 또는 음성 명령만 하면 전달된 위치정보 등을 통해 간편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날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이평로 상무와 네이버랩스 송창현 대표를 비롯해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상호 간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한 KB손해보험과 네이버랩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국내 커넥티드카 시장의 질적 향상 및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자동차부문장 이평로 상무는 “이번 협력체계 구축은 디지털시대를 맞아 KB손해보험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첫 단계”라며 “향후 상호 간 긴밀한 협조를 기반으로 디지털을 기반한 고객 중심의 사고 처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손해보험은 네이버랩스와 긴급출동접수 서비스 연계 외에도 고객이 직접 내비게이션에서 사고를 접수할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영주 기자  hyj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