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은행
IBK기업은행-수원시,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사진제공:IBK기업은행)김도진 기업은행장(오른쪽)과 염태영 수원시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글로벌뉴스통신]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일자리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월)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은 수원시 일자리센터 등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고객에게 취업성공 축하금 10만원을 지급하고, 수원시에서 추천한 일자리 관련 비영리 단체에게 1억원을 기부한다.
 
취업성공 축하금은 IBK계좌로 70만원 이상 급여를 2회 이상 수령한 경우에 한해 지급하며, 기업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부금 1억원은 지난해 9월 출시한 'IBK일자리채움통장'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활용한다. 이 상품은 판매금액의 0.1%를 일자리 창출 지원 단체에 기부하는 상품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금융권이 협업하는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취업 시장 활성화와 중소기업 근로자의 성장 동반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http://www.globalnewsagency.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혁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