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맥소프트웨어, 주식 검색식 장터 ‘주목’ 오픈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회사 ㈜한맥소프트웨어는 증권거래소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매매 기법을 프로그램화 한 조건 검색식을 사고 팔 수 있는 장터 ‘주목’을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조건 검색식은 당일 거래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코스피와 코스닥의 모든 종목 중 자신이 원하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표시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각 증권사마다 검색식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그러나 검색식의 특성상 각 증권사가 제공하는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내에서 작성해야 하고 소스 상태로 오픈이 되기 때문에 이를 판매할 경우 제3자에게 쉽게 불법 복제되는 문제점으로 인해 검색식의 판매는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상태였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익률이 좋은 검색식을 보유한 투자자가 주목 서버에 검색식을 등록하면 한 달 이상의 검증 기간을 통해 수익률을 확인하고, 검증된 검색식만 적정 금액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매매를 알선한다. 구입을 희망하는 투자자는 누적된 수익률을 확인한 후 자신이 원하는 투자 형태(단기, 중장기)에 맞는 검색식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맥소프트웨어가 운영하는 주목 서버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설치되어 보안이나 해킹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으며, 서버에 등록된 검색식은 매일 서버에서 실행한 후 검색된 종목만 매수자의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으로 전송되는 방식이므로 매도자의 검색식은 전혀 노출할 필요가 없어 안심하고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은 자신이 만든 검색식이나 주목을 통해 구입한 검색식을 설정해 두면 일일이 매도매수 주문을 하지 않아도 정해진 전략에 따라 프로그램이 알아서 자동 매매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주식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없거나 시간이 없어 HTS 화면을 계속 볼 수 없는 투자자도 쉽게 안정적인 주식 투자를 할 수 있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네이버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네이버 카페에는 신규 사용자들을 위한 이용 방법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오픈 기념으로 3월 한 달 동안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는 키움증권의 HTS 영웅문을 이용해 만든 검색식만 매매가 가능하며 구입한 검색식을 자동 매매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키움 계좌를 개설한 키움 고객만 가능하고 추후 타 증권사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한맥소프트웨어는 조건 검색식은 각 증권사마다 사용 방법이 다르고 프로그램 경험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하기에는 쉽지 않다며 매수매도 전략에 따라 수익률의 차이가 발생하므로 검증된 검색식을 구매하여 접근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검색식이 있는 투자자는 주목 자동 매매 프로그램만 구입하면 자동 매매가 가능하고, 주목 검색식 장터를 통해 주식 초보자를 위해 판매해 보는 것도 또 다른 고정 수입원이 될 수 있으므로 충분히 고려해 볼 만하다고 덧붙였다.

한맥소프트웨어 개요

(주)한맥소프트웨어는 콜센터 솔루션 개발전문 회사로 1993년 설립하였으며 특히 아웃바운드 시장에서 다수의 외산 솔루션을 제치고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업체이다. 그 밖에 콜백솔루션 및 팩스서버, IP-IVR 등 순수 국산기술로 개발된 솔루션을 SKT, 삼성생명, 굿모닝신한증권 등 국내 다수의 대규모 콜센터에 납품하여 운영하고 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