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KRX300지수 2.0배 레버리지 펀드”

 <Advertisement> 메리츠종금증권은 KRX300지수의 일간변동률의 2.0배 내외로 연동되도록 운용하는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4월2일 신규 출시한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는 KRX300지수 일별수익률의 2.0배 수익을 목표로 투자한다.

KRX300지수는 지난 2월 정부의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의 코스닥 투자 확대를 위해 발표된 시장 대표 통합지수이다. 코스피 및 코스닥시장의 우량기업 300종목으로 구성되며, 시장 및 업종 대표성, 유동성, 안정성 등을 고려하였다.

그 동안 기관 등의 대규모 자금운용시 코스닥시장을 포함한 적절한 벤치마크가 부족했었는데, KRX300 지수를 통해 코스피시장 중심의 투자자금을 신사업, 성장산업의 비중이 높은 코스닥시장으로 유인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NYSE, Nasdaq, AMEX 상장종목을 모두 편입하는 미국 대표지수 S&P500과 유사한 인덱스이다.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은 이러한 KRX300지수 수익률의 2.0배를 추종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2.0배 레버리지 투자이기 때문에 지수 상승에 따른 추가이익과 하락위험 또한 2배 이상으로 커질 수 있다.

또한 지수의 변동성이 커질수록 지수 기간수익율과 펀드 기간수익률간의 수익률 괴리가 커질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본 펀드는 단기적으로는 시장상황에 맞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투자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국내 주식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수단으로써 지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최근 코스닥벤처 투자 등 코스닥 시장 강세에 시장의 관심이 커진 상황에서 코스닥시장에만 투자하기 불안하거나, 기관투자자 입장에서 코스닥∙코스피 시장 우량주에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가져볼만 하다. (적립식 투자도 가능)

연기금의 KRX300에 대한 관심이 투자로 이어지고 관련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시장 흐름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시장 상승에 대한 수익추구상품 및 국다대표지수 포트폴리오 상품으로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가입 및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전국 본ㆍ지점과 메리츠종금증권홈페이지(home.imeritz.com) 및 고객지원센터(1588-3400)에서 가능하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