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매닉,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SF 2018에서 블록체인 분야 최우수 선정

런던의 핀테크 스타트업 휴매닉(Humaniq)은 북미 최대 IT 온라인매체인 테크크런치(TechCrunch)로부터 블록체인 분야 최고의 혁신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휴매닉은 9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린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SF 2018(Disrupt San Francisco 2018)에서 최우수(Top Pick) 기업으로 선정됐다.

휴매닉은 테크크런치의 기술 보고 전문가로부터 자사의 앱이 차세대 금융 서비스 앱이라는 찬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올해 최우수 경쟁은 수많은 고급 앱으로 인하여 특히 치열했다. 최우수 등급은 특히 유망한 벤처 기업 창립자에게 수여한다. 수많은 앱을 검토한 후 여러 카테고리의 스타트업 5곳을 선정했다. 휴매닉은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SF 2018에서 블록체인 분야 최우수로 선정되었다. 테크크런치는 신흥 경제에서 차세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앱을 높게 평가했다. 세계 언뱅크드(Unbanked)에 서비스하고자 하는 휴매닉은 전 세계 22개의 아프리카 국가에서 앱을 출시했다. 올해 9월까지 450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휴매닉에 가입했다.

휴매닉은 유럽의 가장 혁신적인 50개의 스타트업 중 하나로도 선정되었다. 또한 유명한 언바운드 런던 회의의 핵심 주제인 ‘언바운드50 존’에서 강조된 바 있다. 휴매닉은 스타트업의 아프리카 기회를 알리기 위해 두바이의 STEP 회의, 베를린의 NOAH Conference 2018, 파리의 Afrobytes Tech Conference 2018 및 더블린 MoneyConf 등 행사에 참여했다.

휴매닉은 최근 개발 도상국에서 사회 경제적 발달의 수단 역할을 하는 가장 유망한 핀테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새로운 보고서 랜드마크 ‘금융 포용 업계 환경 개요/2018년 2분기’에서 소개되었다. 휴매닉은 또한 ‘영국/블록체인 업계 전망 2018’의 이라는 핵심 보고서에 선두적인 생체 인식 및 금융포용 사례 연구로 선정되었다. 해당 보고서는 선두적인 영국 언론 매체인 가디언(Guardian)에서 다뤄졌다. 이와 같은 인기는 휴매닉 앱의 엔드-투-엔드 암호화, 생체 인식, 라이브 채팅 지원 및 암호화 지갑이 포함된 보안 메신저를 비롯하여 다양하고 매력적인 기능으로부터 비롯되었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휴매닉 앱은 사용자가 0에 가까운 거래 비용으로 소규모 거래를 가능케 한다. 이러한 기능이 모두 결합하여 단순하고, 저렴하며 높은 보안 수준의 사용자 환경을 보장한다.

휴매닉 테크놀로지 부사장인 안톤 모즈고보이는 “테크크런치 디스럽트 SF는 스타트업 임원이 주도하는 행사다. 기업 창립자, 선두적인 투자자 중 최고들이 모인다. 행사에서는 유니콘 기업 창립자와 지구상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 창립자들이 연사로 나와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한다. 이는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최고의 자리 중 하나다”고 말했다.

휴매닉(HUMANIQ) 개요

휴매닉(HUMANIQ)은 런던에 위치한 핀테크 회사로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발도상국에서 은행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세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매닉은 처음으로 금융 서비스를 접하는 사람들에게 글로벌 시장으로의 접근성, 더 큰 기회, 새로운 금융 솔루션 등을 제공하여 전세계 모든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