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주거급여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 밀양시
[피디언] 밀양시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하여야 했던 주거급여 서비스에 대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주거급여 신청은 복지로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실명인증을 위해 신청인 및 가구원의 공인인증이 필요하다. 또한 가구의 주거 유형 및 가구 특성에 따라 필요한 서류를 파일형식으로 첨부하여야 한다.

신청내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전송되어 신청서의 보완이 없을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주거급여 서비스는 지난 10월 1일부터 부양의무자 기준을 폐지하여, 부양의무자의 소득·재산과 관계없이 해당 가구의 소득·재산이 지원기준 이하일 경우 주거급여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주거급여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4인 가구 기준, 소득과 재산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소득인정액이 1,943천 원 이하인 경우 주거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거 유형이 임차 가구의 경우 4인 가구 기준 월 최대 208천 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자가 가구의 경우 주택노후도에 따라 주택 개보수를 지원 받을 수 있다.

밀양시 신민재 건축과장은 “주거급여 온라인 신청으로 방문신청에 따른 사회적 낙인을 예방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라며, “저소득 주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피디언 (http://www.pedie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현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