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B2B 식자재 전문 기업인 선인(대표이사 이효구)과 세계적인 투자은행이자 선인의 투자자인 골드만삭스(NYSE: GS)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손잡고 저소득 가정의 아동들에게 따뜻한 간식을 제공하는 ‘함께 빵을 나누는 사람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선인은 2017년 골드만삭스로부터 34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어려운 형편 탓에 끼니를 굶거나 몸에 좋지 않은 간식을 섭취하는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문제가 늘고 있다. 국회 교육위원회 박찬대 의원이 공개한 ‘시도별 결식아동 급식지원 현황’에 따르면 2017년 기준 전국 결식아동(초 중 고교생)은 31만7234명이었다. 대한적십자사 등 사회복지단체들은 각 지자체 별 통계에 잡히지 않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까지 포함하면 약 40만명이 넘는 아이들이 매일 끼니를 거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이로 인한 영양 결핍 및 불균형의 문제 또한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선인과 골드만삭스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가정의 문제 때문에 배고픔을 느끼거나 건강하지 못한 식습관을 가지면 안 된다는 취지에 공감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선인, 대한적십자사, 골드만삭스는 매주 혹은 격주로 대한적십자사 결연 저소득층 가정의 아동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식빵과 카스텔라 등을 집으로 직접 배달한다. 선인과 함께 골드만삭스는 사내 기부자 조언기금인 ‘골드만삭스 기브스(Goldman Sachs Gives)’를 통해 후원하고 대한적십자사 소속 일반 봉사원들은 제빵과 배달을 담당한다.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인 봉사자들과 후원 기업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내 캠페인 페이지에 접속해 언제든지 동참할 수 있다.

선인, 대한적십자사, 골드만삭스는 2018년부터 대전 지역에서 캠페인의 파일럿 프로그램을 매주 운영해왔다. 2019년 1월에는 캠페인 운영 지역을 대한적십자사 빵 나눔터가 위치한 전국 16개 도시로 확대했다. 서울, 대구, 울산, 광주 등 대도시는 물론, 양주, 진주 등 중소도시까지 범위를 넓혔다. 이로써 따뜻한 빵 간식을 제공받는 가정은 모두 1100개 가구가 넘는다.

선인, 대한적십자사, 골드만삭스는 앞으로 더 많은 도움의 손길을 유치하며 수혜 지역을 전국으로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 박경서 회장은 “저소득 가정 아동의 결식 및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는 일에 국내 대표 식자재 기업과 글로벌 투자은행이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전국 12만여명의 대한적십자사 봉사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이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선인 이효구 대표는 “선인은 30여년 동안 화려한 말보다 실질적 행동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신념 아래 비즈니스를 영위해왔다”며 “선인과 뜻을 같이한 대한적십자사, 골드만삭스 등과 협력해 저소득 가정의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간식을 선물하며 행복을 나누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밝혔다.

이재현 골드만삭스 전무는 “골드만삭스는 국내 투자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 왔다”며 “골드만삭스 임직원과 가족들이 일하고 생활하는 우리나라의 소외계층을 돌보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국내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에는 투자 기업 중 한 곳인 우아한형제들과 함께 사단법인을 설립하고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캠페인을 시작했다. 독거노인 가정에 매일 우유를 배달해 사회 단절 현상을 완화시키는 한편 독거노인의 고독사까지 예방할 수 있는 활동이다.

서울 성동구 지역 250가구로 시작한 수혜 대상은 약 1년 만에 7개구 약 830가구로 늘어났다. 이후 국내외 15개 기업 파트너와 개인 후원자들의 참여에 힘입어 현재는 서울시 12개구 약 1600명의 어르신께 매일 아침 우유를 배달하고 있다.

언론연락처:골드만삭스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정수호 과장 02-6446-704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