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보험
흥국생명, ‘AI가 관리해주는 속편한 변액연금보험’ 출시

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박춘원)은 인공지능(AI)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인 파운트와 함께 온라인 상품인 ‘(무)AI가 관리해주는 속편한 변액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변액연금보험으로 1형(최저연금적립금 보증형)과 2형(최저연금적립금 미보증형)으로 구성되며, 인공지능 로보어드바이저가 시장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자산을 배분해 펀드에 투자하는 형태의 변액연금보험이다.

이번 상품은 단 하나의 펀드(베리굿자산배분형100)로만 운영되는 상품으로 펀드 선택의 어려움 및 변경의 번거로움을 없앴다. 또한 1형(최저연금적립금 보증형)으로 설계 시 운용 손실이 발생해도 납입한 보험료의 115%(15년 이상 가입 시)를 보장한다. 고객들에게 편의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제공한 셈이다.

(무)AI가 관리해주는 속편한 변액연금보험은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오프라인 상품 대비 비교적 보험료가 저렴하다. 특히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업체인 파운트가 상품의 판매 및 관리를 전담하는 디지털 GA 방식을 도입했으며, 파운트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상품 가입할 수 있다.

흥국생명은 AI의 자산 운용을 통해 급변하는 투자 환경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필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춰 안정적인 자산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흥국생명 브랜드홍보팀 김지웅 대리 02-2002-72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주연 기자  news@dailypress.co.kr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