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예술단체 한국창극원(대표 박종철)은 11월 26일, 창덕궁소극장에서 2021 서울국악제를 개최한다.

한국창극원은 2001년 창단된 민간창극단체로 ‘눈꽃나비 雪花’, ‘아름다운 전설, 백야’, ‘유리벽 속의 왕’, ‘오유란전’ 등 매년 1~2편의 창작 창극을 제작하며 한국 전통예술의 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한 국악전용극장 창덕궁소극장을 운영하며 인간문화재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예인공감’, 세계무형유산 아리랑 공연 ‘판 아리랑’ 등 참신한 기획과 연출의 국악 무대를 통해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년에는 국악축제 ‘서울新민속음악제’를 기획해 4개월 동안 인문학과 함께하는 소리여행, 경기소리 무대, 명무 춤판, 연희극, 마술과 판소리, 국악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국악 상설무대를 마련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에는 ‘2021 서울국악제’로 명칭을 변경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예인들과 뜻을 모아, 힘든 시기에 지친 관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우리 국악의 멋과 흥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전 국악방송 사장이자 작곡자인 채치성의 사회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32호 판소리 예능보유자 이옥천 명창, 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 서도소리 전수조교 유지숙 명창, 국가무형문화재 제97호 살풀이춤 예능보유자 양길순 명무, 이수민 가람국악예술원장이 출연해 깊이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문의는 창덕궁소극장으로 하면 된다.

한국창극원 개요

전문예술단체 한국창극원은 2001년에 설립된 문화예술 전문 기획사로 한국 전통공연예술의 대중화, 세계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창작창극, 국악 뮤지컬 제작, 국악 대중화를 위한 기획 공연, 국내외 문화 행사 기획, 운영 및 참가, 서울 시민을 위한 문화 서비스 제공, 국악 전용 소극장 운영, 상설 국악공연 기획, 제작, 퓨전국악단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언론연락처:한국창극원 기획실 박효진 실장 02-742-72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추가기사 이어서 보기

기사의 50%만 노출된 상태이며 추가로 기사 이어서 보려면
정기구독 신청해야 나머지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전용기사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유료회원만 열람가능)

유료회원 가입 후 결재하신 회원은 반듯이 회원 아이디와 매체명을 아래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남겨 주셔야 유료회원으로 계속해서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유료회원 기사 안내
010-8776-7114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