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건설/부동산
대우건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가동
대우건설이 지난해 9월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킥오프 미팅을 진행하는 모습(대우건설 제공) © 뉴스1


 대우건설은 스타트업 기업들과 자사 현업 부서와의 매칭을 통해 실질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는 대우건설의 10여개 유관부서의 담당자와 기술 스타트업 12개사 참가사가 매칭된다.

스마트 건설을 위한 기업별 서비스 및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이를 실행하기 위한 과제를 만들어 내는 것부터 시작해 최종 도출된 과제에 대해 실행을 추진할 예정이다.

민자도로, 터널 내 자율주행 보조기술 개발과 같은 토목분야 스타트업과 공사 중 지하주차장 청소용 로봇, 제로에너지빌딩 요소기술 개발과 같은 주택건축 분야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이 외에도 인사관리 등 내부 조직 운영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 솔루션, 건설기술 챗봇 융합과 같은 4차 산업 혁신 기업들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기술협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스마트 건설기술을 선제로 확보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대우건설의 혁신니즈와 스타트업 혁신기술·비즈니스모델 결합을 통해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조주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