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가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23’에서 전시한 PCIe 5세대 기반의 기업용 SSD인 PS1010와 고객용 SSD인 PC801.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가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23’에서 전시한 PCIe 5세대 기반의 기업용 SSD인 PS1010와 고객용 SSD인 PC801. (SK하이닉스 제공)

 

  SK하이닉스(000660)는 지난 22일(현지시간)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IT 전시회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DTW) 2023'에 참가해 최신 메모리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DTW는 미국 전자기업 델 테크놀로지스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로, 글로벌 IT 기업이 참가해 개발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다.

지난 2019년부터 참가한 SK하이닉스는 올해 개최 지역인 라스베이거스의 특성을 녹인 '운 말고 기술에 배팅하라'를 주제로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였다.

SK하이닉스는 델의 서버 제품군에 채용될 PCIe 5세대 기반의 기업용 SSD(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인 PS1010을 공개하고, 고객용 SSD 신제품인 PC801을 델의 데스크톱에 장착해 성능을 시연했다.

CXL(컴퓨트 익스프레스 링크) 메모리를 실물 서버에서 성능을 시연하고, AI(인공지능) 챗봇에 활용되는 엔비디아의 GPU인 H100과 고대역폭 메모리 HBM3도 함께 선보였다. SK하이닉스는 CXL 메모리의 역할과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세션도 진행했다.

심응보 차세대메모리기획 TL은 "CXL 메모리는 기존 D램 제품보다 대역폭을 늘려 성능을 향상시키고, 더 쉽게 용량을 확대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곧 상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SK하이닉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