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

▲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 ‘안녕, 부산’ 개최
[데일리머니] 부산시와 더핑크퐁컴퍼니는 오는 7월 1일 오전 11시 수영강 에이펙 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핑크퐁 아기상어 고향 페스티벌 ‘안녕, 부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지난해 7월 시와 더핑크퐁컴퍼니가 체결한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 업무협약의 후속 사업으로 글로벌 지식재산권인 아기상어를 활용한 지역관광콘텐츠 확충과 지역관광 스토리텔링을 위해 추진된다.

축제의 핵심 콘텐츠로 수영강 에이펙 나루공원 수상에 높이 13m, 너비 17.5m에 달하는 초대형 아기상어 부유형 조형물이 축제 개막일인 7월 1일 공개돼 한 달간 전시되며 엠지 세대를 대상으로 아기상어와 수영강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 사진 촬영용 포토존도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 ‘안녕, 부산’’의 개막에 맞춰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의 세계관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개막 선포식’이 7월 1일 오후 1시 에이펙 나루공원 야외무대에서 개최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경품 추첨 행사와 함께 아기상어 동요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 공연, 매직버블쇼, 벌룬쇼, 페이스페인팅, 아기상어 기념품 배부, 피크닉존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행사가 준비될 예정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글로벌 지식 재산권 ‘핑크퐁 아기상어’로 전 세계 유튜브 누적 조회 수 1위, 누적 구독자 수 1억3천만명, 전 세계 라이선스 계약만 1,000여 건을 달성했다.

부산시는 아기상어 고향 프로젝트 협약 체결 이후,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대사로 아기상어를 위촉하고 부산시 소통 캐릭터인 부기와의 협업을 통한 홍보영상 제작, 부산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아기상어 대형 포토존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로 부산시 관광 활성화 및 국제관광도시 브랜드 구축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첫걸음을 내딛었다”며 “앞으로도 더핑크퐁컴퍼니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및 사업 역량을 기반으로 부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명실상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글로벌 지식재산권 ‘아기상어’를 탄생시킨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2023 아기상어 부산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 시가 추진 중인 지식재산권 기반 산업 생태계 조성의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포함한 ‘아기상어 부산 고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