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는 긍정양육 방법 강연

▲ 대전광역시청
[데일리머니] 대전시와 세이브더칠드런을 27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아이와 부모의 양육여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긍정적으로 아이를 키우기는 인식을 확산하고 체벌 없는 양육 실천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부모, 양육 관련기관 종사자 및 육아에 관심이 있는 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긍정적 아이키우기 양육법에 대해 HD 행복연구소 최성애 소장와 진혜련 슈퍼바이저의 강연 으로 진행됐다.

최성애?소장은?'사랑받는?아이,?존경받는?부모'를 주제로 육아발달단계에 맞게 일관적인 구조화와 행동의 한계 설정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고?진혜련?수퍼바이저는?양육?시?일어날?수?있는?문제상황에 대한?대처법과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강연에 이어 실시간 질문을 받는 패널형식의 토크를 통해 실생활의 양육상 어려웠던 문제를 전문가들에게 질의하고 육아 방법에 대한 해법을 찾는 시간을 가짐으로 실질적인 조언을 듣기도 했다.

이날 행사를 공동 주관한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은 “아동을 양육하는 과정이 양육자에게 스트레스가 되지 않고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대전광역시와 함께 향후 긍정적으로 아이 키우기 부모 프로그램이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민동희 대전시 복지국장은“오늘 참석해 주신 부모, 양육자, 보육교직원 및 일반 시민분들이 평소 궁금한 육아 문제에 대한 해소와 긍정적 아이로 키우는 역량이 향상되는 시간이 되었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가 좋은 관계를 맺으며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제도개선은 물론 지속적인 부모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