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 축제,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대전의 매력 국내외 홍보 앞장

▲ U-20 김은중 감독·펜싱황제 오상욱, 대전시 홍보대사 뛴다
[데일리머니] 대전시는 29일 오전 대전시청에서 U-20 축구 국가대표팀 김은중 감독과 대전시청 소속 오상욱 펜싱선수를 대전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 감독과 오 선수는 2년 동안 대전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된다.

0시 축제,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대전의 매력을 대외에 알리는 홍보활동은 물론 각종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U-20 축구 국가대표팀 김은중 감독은“대전은 첫사랑이자 끝사랑”이라고 표현할 만큼 대전을 향한 애정이 깊다.

대전시티즌 레전드 선수이자 K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로 활약했다.

2022년부터 U-20 축구대표팀 지휘봉을 맡고 있으며 지난 6월 제24회 FIFA U-20 월드컵에서 최종 4위라는 성적을 보여주며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입증해냈다.

펜싱 사브르 세계 최고 선수반열에 오른 오상욱 선수는 학창 시절 대전에서 성장했다.

2020 도쿄 올림픽 사브르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전시민의 자부심이 됐다.

현재 대전시청 펜싱팀 소속으로 지난 4월 제23회 서울 SK텔레콤 국제그랑프리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이 낳은 스타 두 분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대전과 함께 성장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일류도시 대전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대전시는 오는 8월‘2023 대전 0시 축제’와 ‘2023 LCK 서머 결승전’을 연달아 개최한다.

꿀잼도시, 심쿵도시 대전의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잠들지 않는 대전, 꺼지지 않는 재미’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2023 대전 0시 축제’는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대전역부터 옛 충남도청 사이 1㎞ 도로를 통제한 가운데 중앙로와 원도심 상권 일원에서 열린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