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 사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대상 사춘기 성교육 운영
[데일리머니]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경상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사천시의 지원을 받아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대상으로 사춘기 성교육 ‘반짝반짝 빛나는 나의 사춘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교육은 4월 3일부터 6월 23일까지 동성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교 39학급 89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건강한 사춘기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사춘기의 심리적 변화를 이해하기 위한 ‘요즘 내가 가장 많이 하는 말’, 신체적 변화를 설명하는 ‘찾아라 숨은 단어’, 사춘기를 잘 보내기 위한 나의 다짐을 적는 ‘상장 만들기’ 등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춘기에 대해 잘 알 수 있었고 다음에 또 이 교육에 참여하고 싶다’, ‘선생님의 설명이 지루하지 않아 재미있었고 즐거운 수업이었다’, ‘수업 덕분에 사춘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남겼다.

경상남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경상남도, 사천시의 지원을 받아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