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다섯 번째 동참…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707개 모여

▲ 세종특별자치시청
[데일리머니]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2021년부터 배포해온 ‘희망드림 저금통’이 이웃사랑씨앗을 품고 되돌아 오고 있다.

희망드림저금통은 저금통을 채워오면 반려식물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작은 저금통이 이웃사랑의 씨앗이 되어 반려 식물의 꽃처럼 좋은 결실을 맺기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됐다.

그린나래어린이집은 30일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찾아 희망드림저금통 26개를 전달했다.

그린나래어린이집이 이날 전달한 희망드림저금통은 원아들이 평소 심부름하기, 장난감 정리하기 등을 통해 받은 용돈을 차곡차곡 모아 마련했다.

그린나래어린이집은 올해 희망드림 저금통 기부에 참여한 다섯번째 기관으로 이번 저금통을 포함한 희망드림 저금통은 총 706개에 달한다.

소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희망드림저금통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관내 위기가구 지원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한정아 원장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더불어 사는 삶을 배우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김선국 민간위원장은 “보석처럼 소중한 아이들이 힘든 이웃을 돌보는데 동참한 모습에 깊이 고마움을 느낀다”며 “이웃나눔을 통해 큰 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한정아 원장에게 감사하며 기부금은 꼭 필요한 가정에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