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40개국 800여명의 인공지능, 로봇 분야 연구자 및 기업 관계자 참여

▲ 대구광역시청
[데일리머니] 인공지능 및 로봇 소프트웨어 분야 최고권위를 가진 국제학술회의인 ‘2023 로봇공학, 과학 및 시스템’ 국제학술회의가 40개국 8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7월 14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다.

2005년 시작한 이래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개최한 RSS 2023은 자연언어처리 인공지능 분야 세계적인 권위자인 KAIST 오혜연 교수와 스위스 로잔연방공과대학 로봇공학 연구실 의 창립자이자 소장인 제이미 백 교수의 기조강연과 함께, 25개의 워크숍, 112개의 논문 발표, 포스터 세션,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2일 개최된 환영 만찬에서는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이 참석해 RSS 조직위원회를 비롯한 전 세계 인공지능, 로봇 기술 관계자 700여명과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종화 부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시작된 행사는 30개국에서 온 기업 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석해 인공지능, 로봇 기술과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국제적인 네트워킹과 교류 협력을 나누는 계기가 됐다.

그리고 행사 마지막 날인 14일 오후 3시부터는 로봇과 AI에 관심있는 학생 및 일반인들을 위해 ‘로봇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 강연도 개최된다.

강연자로는 KAIST의 최한림 교수와 박해원 교수가 참여하며 최한림 교수는 ‘무인비행체, 두뇌를 갖다’, 박해원 교수는 ‘우리에게 성큼 다가선 보행 로봇’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번 RSS 2023에 이어 ABB 관련 국제학술회의가 연달아 진행될 예정이다.

8월에는 IFSA 2023이 개최되고 11월에는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코와 연계해 AVSS 2023, IHCI 2023 그리고 BWCCA&3PGCIC 2023을 엑스코에서 같이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화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RSS 2023을 시작으로 다수의 ABB 관련 국제학술회의가 대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의 국제적 인지도뿐 아니라 여기서 쌓일 네트워킹이 대구 미래를 위한 먹거리인 ABB 산업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RSS 2024’는 내년 네덜란드 델프트에서 개최된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