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이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시, 신용보증기금과 협약을 맺고 지역 상생 포용금융을 실천한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19일(수)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광역시 및 신용보증기금과 ‘부산 지역 중소기업의 위기대응과 지역상생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부산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해 2050억원 규모의 신용보증서 담보 대출을 실시한다. 그중 1800억원은 부산 소재 중소기업에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별출연 협약보증’의 경우 3년간 △보증비율 100% 적용 △보증료율 0.2%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은 2년간 연 0.4%의 보증료를 감면한다.

지원 대상은 △지역대표 산업영위 기업 △창업 7년 이내 기업 △고용창출기업 △벤처기업 등이며, 19일(수)부터 부산은행 영업점 또는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방성빈 부산은행 은행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高(고)현상 등 대내외 경제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원활한 자금조달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포용 금융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