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본점 (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 본점 (기보 제공)

 

 기술보증기금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비상안전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재해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전격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기보는 이달 17일 전 임원과 본부 부서장, 지역본부장이 참석한 비상안전대책회의에서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특례보증 시행에 대한 논의를 거쳐 피해 중소기업에 대한 전사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특례보증은 전국적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 중소기업의 일시적 자금난을 완화하고 신속한 경영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된 보증 우대지원 프로그램이다.

정부·지자체로부터 재해 중소기업 확인을 받은 중소기업이나 재난복구 관련 자금의 지원 결정을 받은 중소기업 또는 기보의 현장조사를 통해 피해사실이 확인된 기업 등을 대상으로 긴급 자금을 지원한다.

다만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집중호우 피해 관련 자금의 보증을 받은 기업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기보는 이번 특례보증을 통해 △특별재난지역의 경우 운전자금 최대 5억원, 시설자금은 소요자금 이내, 0.1% 고정보증료율 적용 △일반재난지역의 경우 운전자금과 시설자금을 합산하여 최대 3억원 이내, 0.5% 고정보증료율을 적용한다.

관련 보증에 대해서는 △보증비율 상향(85%→90%) △보증심사 기준을 완화함으로써 피해기업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기보는 피해기업이 기존에 이용 중인 보증에 대해서는 만기도래에도 불구하고 상환없이 전액 기한연장을 지원해 피해현장의 금융애로 발생을 차단하고 온전한 경영정상화를 위해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