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말 개원 예정…강기정 시장 “시정 싱크탱크…지역 연구역량 결집”

▲ 광주연구원 창립이사회…초대원장 후보에 최치국씨
[데일리머니] 광주시는 정책연구 싱크탱크인 광주연구원 창립이사회를 열고 초대 원장 후보자를 선임하는 등 광주연구원 공식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는 21일 오전 시청 소회의실에서 창립이사회를 열어 초대 원장 후보자 선정과 임원 선임, 연구원 설립경과 보고 2023년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초대 원장 후보자는 최치국 전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이 선정됐다.

최 후보자는 한국정책공헌연구원 원장, 부산연구원 본부장 등을 역임하는 등 중앙과 지방을 아우르는 정책연구 경험과 능력을 갖춰 새로 출범하는 광주연구원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되고 있다.

광주시는 향후 행정안전부 설립허가, 등기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광주시의회 원장 인사청문회 등을 거쳐 8월 말께 광주연구원을 공식 개원할 예정이다.

광주연구원 이사장인 강기정 광주시장은 “광주연구원은 시민의 안전과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종합 싱크탱크로 연구원에서 진행하는 연구는 광주의 길이 되고 집이 되고 일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역 연구기관·대학 등 다양한 역량을 모으는 컨트롤타워이자 플랫폼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표준을 만든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정연구에 임해 달라”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