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 네옴 투어 국토부×네옴 로드쇼 및 개막식 개최

▲ 국토교통부PEDIEN
[데일리머니]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 와 네옴 나드미 알 나스르 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디스커버 네옴 투어와, 국토부 네옴 로드쇼 × 및 전시 개막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디스커버 네옴 투어는 한국과의 협력관계를 확대하고자 하는 네옴의 의지를 보여주는 행사로 원팀코리아 해외건설 수주지원단과의 협업 활동이 합쳐진 결과이며 건설 인프라 · 뿐 아니라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 ·디지털 나아가 문화까지 범위를 넓혀 네옴과 한국 기업 간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디스커버 네옴 비공개 행사에는 여개 기업의 비즈니스 리더 총 여명 250 이 참석한 가운데 나드미 알 나스르 , 네옴 CEO와 더 라인 신달라 트로제나 옥사곤 등 네옴 지역 리더 뿐만 아니라, 건설 미디어 교육 헬스케어 바이오 관광 에너지 등 다양한 부문별 리더가 네옴 프로젝트와 이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기회에 대해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어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과 네옴 리더 간 협력관계를 , 모색하기 위한 1:1 미팅을 진행했다.

월 일 화 시 시작된 국토부 네옴 로드쇼 × 에는 100 · 여개 기업 기관에서 총 여명 200 이 참석해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원팀코리아 기업의 주제발표 및 실물 모형 전시가 이루어졌으며 네옴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 도시의 건설 과정을 보여주기 위한 네옴 미디어 브리핑도 있었다.

같은 날 저녁 시 에는 네옴 전시회 개막식이 진행되며 기업 정부 , ·등 분야별 리더 유튜브 및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총 여명이 , 250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 월 일 목 시부터 시작된 네옴 전시회 온라인 홈페이지 7 20 12 사전 등록 인원은 일 기준 24 4천명 이상으로 집계되어 아시아 최초의 네옴 전시회에 , 대한 높은 국민 관심도를 확인할 수 있다.

메인 전시장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관에는 더 라인 신달라옥사곤 트로제나 등 네옴 주요 프로젝트의 위치와 지형 모형 더 라인 , , ·마리나의 축소 모형과 더 라인 가상 체험 스크린 등이 전시된다.

나드미 알 나스르 네옴 는 한국기업과의 미팅에서 네옴의 CEO “ 비전과 전략적 목표를 소개했고 지속가능성을 재정의하고 주요 경제 분야를 , 개발하며 탁월한 주거 환경과 번창하는 비즈니스를 위한 새로운 모델을 설명했으며 네옴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라고 강조하면서 ” , “오랜 역사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해온 사우디와 한국은 네옴을 핵심적 역할로 삼아 조인트벤처 및 지식 교환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 이라며 세계에서 가장 크고 야심 찬 도시개발 프로젝트에 ” , “동참할 한국 기업을 환영한다" 라고 밝혔다.

원희룡 장관은 이번 전시회는 “ 혁신적인 네옴 프로젝트를 한국에 알리고 네옴과 한국기업 정부 간의 · 상생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고 강조하면서 “ 2030 , 한국은 사우디 비전 의 전략적 협력국으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양국 정부는 한 사우디 - 비전 위원회 2030 를 구성했으며 한국 , 정부와 기업은 원팀코리아를 가동해 함께 하고 있다 며 네옴과 ” , “원팀코리아 기업이 로드쇼 등 네트워킹 기회에 주고받은 영감이 프로젝트 성공에 기여하길 바라며 양국 간 오랜 협력이 , 한 차원 더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라고 밝혔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