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은군, 집중호우 수해현장 제2201부대 장병 복구지원. 수해민에게‘큰 도움’
[데일리머니] 보은군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육군 제2201부대 긴급 복구지원을 통해 이재민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육군 제2201부대 및 3대대 등 소속 장병들은 산사태 토사유실 피해를 크게 입은 보은읍 중초2리·월송1리, 수한면 묘서1리·묘서2리·소계리·질신리, 삼승면 선곡리, 회남면 거교리 등 모두 8개 지역에 장병 764명을 수해 피해지역에 투입해 응급 복구작업을 완료했다.

작업에 투입된 장병들은 무더위와 비가 내리는 악조건 속에서도 피해 상황에 맞춰 주택 토사 제거, 배수로 정비 등 수해복구를 도와주며 수해민의 시름을 덜어줬다.

지난 25일 회남면 거교리 주택 사면, 유실 지역 등 응급 복구 현장에 최재형 군수와 제37사단 박성제 사단장이 직접 방문해 복구 상황 점검과 군 장병들을 격려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군 장병들 덕분에 빠른 복구작업이 이뤄질 수 있었다”며 “추가피해 방지와 복구작업을 신속히 추진해 군민들의 일상이 더욱 빨리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