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8일까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접수

▲ 강원도청
[데일리머니]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은 도 출신 청년들이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에서 1년간 발생한 이자액을 지원하는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의 공약 실천사업으로 도 출신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경감해 주어 자립기반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23년 신설됐으며 연 2,000여명의 청년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가 1년 이상 도내 주민등록을 두고 전국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 후 아직 취업을 하지 않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신청은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에서 실행한 학자금대출 중 22년도 하반기와 23년도 상반기 동안의 발생 이자를 강원특별자치도가 지급한다.

이자는 올 11월에 지급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지원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손인주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장은 “새롭게 출범한 강원특별자치시대의 도정 정책에 걸맞은 장학제도로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도내 청년들의 자립과 도전에 함께하는 동반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