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서면,화북면,화남면 일원 상수도 관로 36km 확장, 공사착공

▲ 상주시청
[데일리머니] 상주시는 최근 중화지역 일원에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화북지구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의 본공사를 착공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3,600백만원을 투입해 지난 2021년부터 설계용역,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27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지역은 기존 소규모 급수시설로는 수돗물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으며 또한 지역 내 관광시설이 증가하면서 물 수요에 대한 대응이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따라 상주시는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통해 총관로 36km를 확장하고 배수지와 가압장을 설치해 물공급 인프라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과 관광시설에 대해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해 주민들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 "지역 주민들과 관광시설 수요에 대응해 안정적이고 깨끗한 수돗물을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