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1시~6시, 일시적 흐린 물 발생 할 수 있어

▲ 울산광역시청
[데일리머니] 울산시상수도사업본부는 8월 1일 새벽 1시부터 오전 6시까지 남구 무거동 일부 지역에 수돗물을 단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단수는 무거2블록 상수관망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구축된 블록체계가 제대로 고립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시행된다.

블록고립 확인 등에 따른 작업으로 일시적으로 흐린 물이 발생할 수 있다.

흐린 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저수조를 사용하는 공동주택 및 대형 건물에서는 미리 저수조에 수돗물을 채워 놓아야 한다.

특히 작업 시간에는 저수조 유입 밸브를 차단해야 하고 유입 밸브 개방 전에는 흐린 물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단독주택 및 다세대의 경우 대야·욕조 등에 생활용수를 미리 받아두고 흐린 물 발생 시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해야 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벽 시간 중 단수하며 흐린 물이나 수압 저하가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며 “흐린 물이 발생하면 충분히 방류 후 사용하시고 흐린 물이 지속되는 경우 상수도 사업본부로 연락하시면 최대한 빨리 해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단수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해당 주민센터에서 협조공문 발송, 현수막 부착, 다중이용시설과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을 통해 작업 전 세대 개별 안내문 배부 등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